본문 바로가기
  • 가만히: 바라보다
소소한 생활 팁/청소

화장실 청소, 효과적인 변기 청소법!

by 빙수뱅수 2020. 4. 3.

화장실 청소, 효과적인 변기 청소법!

 

효과적인 화장실 청소

 

 여러분은 청소를 좋아하시나요? 전 정말 청소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시간을 들여 청소를 마치면, 깨끗해진 공간과 뿌듯한 마음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좋습니다.

 그리고 괜히 봄이잖아요? 그래서 집 청소를 하면서, 찾은 생활 꿀팁을 한 번 공유하고자 합니다. 물론 청소는 해도 해도 끝이 없지만, 그만큼 할 때마다 충분한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청소 꿀팁은 화장실 청소입니다. 그중에서도 변기 청소입니다.

 

화장실 청소 중 변기 청소하는 꿀팁 (출처: pixabay)

 

"변기를 청소할 땐, 김이 빠진 콜라를 사용하라!"

 우리는 배달의 민족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배달음식을 시켜먹기 일수다. 음식 특히, 치킨이나 피자 등을 먹다 보면 1.25L 큰 콜라가 남는다. 이 콜라는 며칠간 냉장고에 자리 잡는다. 시간이 지나면서 김이 빠지고, 마시기 싫어진다. 이런 콜라를 변기를 청소할 때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

 안쪽 깊은 곳까지 때가 찌든 변기에 김 빠진 콜라를 붓고, 3시간 뒤에 물을 내려주면 묵은 때가 씻겨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보다 더 강한 효과를 보고 싶다면, 고체형 틀니 세정제를 이용하면 좋다고 한다. 변기 청소를 마음먹는 날, 잠들기 전에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이다. 밤에 자기 전, 고체형 틀니 세정제 한 알을 변기 속에 넣어둔다. 그리고 자고 일어나 아침에 변기의 물을 그냥 내려주기만 하면 끝이다. 아무리 묵은 때라도 깔끔하게 내려가는 걸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이소와 같은 생필품 매장에 가서, 저렴한 가격에 변기 청소용 세제를 살 수 있다. 또한, 소셜 커머스를 통해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니, 가정 화장실에 미리 배치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김 빠진 콜라는 화장실 변기 청소에 탁월하다. (출처: pixabay)

 

 물론 콜라 말고도 사이다나 맥주 등 탄산이 들어간 음료면 전부 가능하다. 하지만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가 콜라라서, 이를 대표로 소개했다.

이번 주말, 가족들과 함께 집안 대청소를 해보는 것 어떠신가요?

또 다른 청소 꿀팁을 들고 다시 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