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만히: 바라보다
소소한 생활 팁/청소

화장실 청소, 세면대를 더 깨끗하게!

by 크리에이터 빙수뱅수 2020. 4. 6.

화장실 청소, 세면대를 더 깨끗하게!

 

세면대를 더 깨끗하게!

 

 지난번 화장실 변기 청소에 이어, 세면대를 더 깨끗하게 청소하는 법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집 밖에 못 나가시죠? 이럴 때일수록 집안 청소를 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새로운 취미로 청소도 나쁘지 않답니다.

 특히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화장실! 화장실이 깨끗하면 이용할 때, 괜히 기분이 더 좋아집니다. 그럼 이번에는 화장실에 있는 우리의 세면대를 더욱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이야기해볼까요?

 

화장실 세면대 청소하는 방법 (출처: pixabay)

 

 "귤이나 레몬 껍질을 이용하라!"

 여러분은 화장실 세면대를 청소할 때, 귤이나 레몬 껍질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란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마트나 시장에 가면 쉽게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는 귤이나 레몬 껍질을 사용하면, 깨끗하게 세면대를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귤껍질 혹은 레몬 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물때와 찌든 때를 닦아주면 쉽게 지워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학 성분이 들어간 것이 아니기 때문에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여기에 과일향까지 나서, 기분도 좋아지겠죠?

 

 "치약을 사용하라!"

 만약, 귤이나 레몬을 구하기 힘들다면, 치약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치약은 우리 치아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소 도구로도 사용됩니다. 화장실 세면대 청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정효과는 귤껍질, 레몬 껍질과 비교했을 때, 약 2배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도 꼭 전용 세제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저렴한 가격보단 꼭 먼저 따져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얼마나 천연재료를 사용했는지, 인체에 덜 위협적인 재료를 사용했는지 등을 우선적으로 따져보길 바랍니다.

 

귤껍질 혹은 레몬껍질이 세면대 청소에 탁월하다. (출처: pixabay)

 

 귤껍질과 레몬 껍질을 이용해 화장실 세면대를 청소하면, 묵은 때와 물때를 시원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외출이 힘든 지금, 가족들과 함께 장을 보고, 기분 좋게 귤을 먹곤, 남은 껍질로 깨끗하게 청소를 하는 건 어떨까요?

 이번 주말은 가족들과 함께, 봄맞이 대청소를 해봅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