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만히: 바라보다
소소한 생활 팁/청소

화장실 청소, 효과적인 식초 이용법!?

by 빙수뱅수 2020. 4. 6.

화장실 청소, 효과적인 식초 이용법!?

 

화장실 물때와 헤어지고 싶을 땐?

 

 다시 청소 팁을 가지고 왔습니다. 지난번에 이어서, 이번에도 화장실 청소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화장실은 아무리 청소를 해도, 끝이 없더라고요.

 여러분은 화장실 청소를 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신경 쓰나요? 전 화장실 청소 중에서도 찌든 때와 물때가 가장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물때를 빠르게 제거해주지 않으면, 거기서 오는 악취가 너무 싫습니다. 화장실의 찌든 때, 묵은 때, 물때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화장실 물때, 찌든 때, 묵은 때를 없애는 방법 (출처: pixabay)

 

"식초를 적극 이용하라!"

 화장실 청소에서 식초는 정말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묵은 때와 물때로 인한 악취가 올라오는 배수구는 배수도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 식초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베이킹소다와 함께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줍니다. 그리고 배수구에 붓는 거죠. 그럼 거품이 일어나는 데, 그 거품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식초를 사용하지 않고 유사한 방법으로는, 주방 세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방 세제를 우선 배수구에 아낌없이 부어줍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보다 더 뜨거운 끓는 물을 2~3 리터 정도 부어줍니다. 그럼 묵은 때와 물때로 찌든 배수구가 뚫리며 청소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식초를 이용하는 곳은 다른 곳도 있습니다. 바로 샤워기 헤드입니다. 이 샤워기 헤드는 일상에서 정말 자주 사용되지만, 그만큼 청소는 잘 되지 않는 곳입니다.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완성된 용액에 샤워기 헤드를 담가 놓기만 해도, 샤워기 헤드의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를 이용해 청소를 마치면, 특유의 시큼한 식초 향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화장실 습기도 제거할 겸, 환기를 시켜주면 두 시간 내외로 시큼한 향도 사라질 것입니다.

 

화장실 물때 제거에 효과적인 식초 (출처: pixabay)

 

 이렇게 이번에는 화장실 청소에서 식초 활용법을 알아봤습니다. 꼭 비싼 전용 세제보다도 몸에 건강한 청소 도구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죠? 우리 주변에 관심을 가지면, 보다 쉽게 실용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봄은 유독 짧을 것 같습니다. 외출할 수 있는 시간도, 그리고 그런 분위기도 아니기 때문이죠.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다 함께 이겨내야 합니다. 이번 주말, 봄을 기다리면서 혹은 만끽하면서, 즐겁게 청소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장실 청소에서 식초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