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만히: 바라보다
소소한 생활 팁/다이어트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by 빙수뱅수 2020. 4. 9.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가오는 여름을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이번 봄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크게 즐기질 못한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여름에는 조금의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주변 지인들과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가장 많이 나온 이야기가 다이어트더군요. 다이어트, 아무래도 큰 관심사일 수밖에 없죠. 겨울을 나면서 찐 살을 다이어트를 통해, 봄을 만끽하고 또 즐겼어야 했잖아요? 그런데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서 그러질 못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확진자가 아닌, 다들 확찐자라고 하더라고요. 이럴 때일수록, 다이어트가 절실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다이어트, 우리 몸에 좋기만 할까요? 다이어트가 건강을 망치는 습관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다이어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겠죠?

 다이어트는 미용이나 건강 등 개인의 목적을 위해 살이 찌지 않도록 식사를 제한하는 등의 일을 말합니다. 대부분 체중을 감량하는 것을 다이어트라고 칭하기도 하죠. 체중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열량섭취를 줄이거나, 이 열량 소비를 늘리면 됩니다. 단순하죠? 총열량 소비량이 섭취하는 양보다 많으면, 당연히 체중은 감소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몸의 지방을 제거하고자 한다면, 저열량 식사뿐 아니라, 운동을 필수로 병행해야 합니다. 사람은 성별, 개인차 등에 따라 필요한 에너지 요구량은 다릅니다. 체격과 하루 운동량, 기초대사량 등에 따라 다르게 요구됩니다.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죠? 디톡스니 연애인 다이어트, 보조제 등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 방법들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일까요?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미 언론이나 전문인 등이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분명히 있습니다. 균형 잡힌 다이어트라고 하죠? 기본적으로 균형 잡힌 균형 절식을 실천하면 됩니다. 이는 1일 1,200kcal 이상의 삼시 세 끼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식이요법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체중감소를 불러옵니다. 이 또한 의사와 같은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각 개인의 기준에 적합하게 조절해서 실천해야 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하려면, 육체적인 활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유산소 운동이죠. 기본적으로는 걷기, 조깅, 산보, 에어로빅, 배드민턴, 탁구 등 우리 일상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의 선택에 따라 함께 즐기시면 됩니다.

 다이어트를 단기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하지만 다이어트는 장기전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이렇게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선 위해서 언급한 균형 절식, 육체적 활동인 유산소 운동, 습관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

 

 이렇게 한 번,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없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과유불급이죠? 모든 것은 적당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가능성입니다. 무리하게 진행하는 단기간의 다이어트는 우리 신체를 망칠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도 위협합니다.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으로 올해는 건강한 몸 만들기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