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만히: 바라보다
소소한 생활 팁/음식

말린 과일의 건강 이야기

by 빙수뱅수 2020. 4. 23.

말린 과일의 건강 이야기

 

말린 과일의 건강 이야기

 

 여러분은 과일을 챙겨 드시나요? 치킨과 햄버거 등은 잘 챙겨 먹지만, 왜인지 과일은 잘 챙겨 먹지 않게 되지 않나요? 저는 자주 챙겨 먹으려 해도 잘 안되더라고요. 그렇다면 건포도와 같은 말린 과일은 드시나요? 말린 과일은 간단하게 간식으로 먹기도 참 좋은데 말이죠.

 말린 과일의 경우, 본 과일 자체의 영양은 물론, 말리는 과정에서 과일의 수분이 빠지며 식이섬유가 농축됩니다. 때문에 말린 과일은 장 내 환경 개선과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생과일을 먹기보다, 챙겨 먹기가 간단하고 달콤함과 같은 맛은 배가 됩니다.

맛있게 즐거운 말린 과일이 가지는 건강한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요?

 

말린 과일의 건강 이야기 (출처: pixabay)

 

건포도

 건포도는 우리 주변에 가장 흔한 말린 과일이죠. 말린 과일의 대표라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이 건포도는 철분과 칼륨, 칼슘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도 많다고 합니다.

곶감

 가을이 되면, 곶감이 생각나죠? 이 곶감은 칼륨과 망간이 풍부합니다. 뼈에 좋은 색소 성분인 베타크립토산틴도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푸룬

 푸룬은 말린 자두를 말합니다. 저도 군대에 있을 땐 많이 먹었던 간식입니다. 푸룬은 말린 과일 중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수용성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말린 망고

 다들 망고는 좋아하시죠? 망고는 아이스크림으로도 주스로도 모두가 즐기는 과일입니다. 말린 망고는 특히나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특유의 쫄깃한 식감으로 대중적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말린 살구

 저는 말린 살구는 먹어보진 않았습니다. 말린 살구는 장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식이섬유와 함께 항상 화력이 강한 베타카로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할 때 도움이 되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말린 블루베리

 건포도와는 또 다른 느낌이죠? 말린 블루베리는 대사와 관련된 미네랄과 망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눈 건강에 필수적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었다고 합니다.

말린 바나나

 말린 바나나는 재밌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말린 바나나 100g 당 식이섬유 함유량은 생바나나의 약 6.4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냥 먹는 것보다 좋죠? 그리고 칼륨과 마그네슘, 망간 함량이 많다고 합니다.

 

말린 과일의 건강 이야기 (출처: pixabay)

 

 이렇게 말린 과일이 가지는 건강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그냥 과일을 챙겨 먹기 힘들다면, 이렇게 말린 과일이라도 휴대하며 섭취하는 건 어떨까요? 간단하게 간식으로도 좋고, 다이어트를 할 때 가볍게 먹기도 좋을 듯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소한 생활 팁 >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암을 예방하는 양배추 이야기  (14) 2020.04.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