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만히: 바라보다
소소한 생활 팁/건강

코로나 19의 또 다른 건강 위협, 목 디스크

by 빙수뱅수 2020. 5. 11.

코로나 19의 또 다른 건강 위협, 목 디스크

 

코로나 19의 또 다른 건강 위협, 목 디스크

 

 짧은 글을 하나 봤습니다. 어쩌면 우리에게는 크게 영향을 미칠 일이죠. 바로 코로나 19 관련 기사들입니다. 학교도 부분 개학을 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할 만큼 조금 나아졌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일이 터졌죠. 이태원 클럽 등 밀집된 장소에서의 집단감염의 우려 사건입니다.

 주변에서 개학을 기다리던 아이들과 그 부모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답답하다고만 하시더군요. 정말 잘하고 있었는데, 이런 기사를 보니 참 마음이 아팠습니다. 정말 잘못된 행동을 한 2030 인원들은 큰 책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본론으로 와서, 코로나 19 관련 보도를 보다가 조금은 다른 방향의 글을 접했습니다. 코로나 19가 과연 기존의 질병만 가져올까요? 아니라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집콕과 자택 근무가 증가한 요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의 사용 시간이 정말 많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자세를 유지할 경우, 심하게는 목 디스크와 척추측만증 등 다양한 관절 질환을 부른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 주의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또 다른 건강 위협, 목 디스크

 

목 디스크, 이렇게 알고 갑시다!

 목 디스크를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합니다. 이의 정의는 목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빠져나와서, 신경이나 척수 등을 압박하는데, 여기서 통증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이가 발병하는 것은 우리 주변의 사고나 낙상, 노화 등으로 발병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주요 원인은 우리의 잘못된 생활습관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목이 뻐근하면서 결릴 경우에는 목 디스크를 의심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상황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신경을 누르면서 팔이나 손 등이 저리며, 두통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각 개인에 따라서는 가슴이나 옆구리 통증, 어지러움, 시력 저하 등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 주변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일이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사용할 때, 고개를 심하게 숙이거나 목을 앞으로 빼는 등의 자세를 하면, 경추 변형을 부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쉽게 거북목을 생각할 수 있겠죠? 이렇게 잘못된 자세를 유지 및 방치할 경우, 목 디스크로 진행되기 쉽습니다. 또한 심한 통증을 유발하기에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생활습관 개선 및 인지가 정말 중요합니다.

 이러한 경추 추간판 탈출증은 초기에는 비수술 즉, 약물 및 주사 치료, 도수치료 등의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쉽게 호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심해지면 안 되겠지만요. 자세 교정 및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선 스스로가 주의해야만 합니다. 고개를 숙이는 각도가 크면 클수록 경추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전자기기 사용 시에는 장시간 고개를 숙이는 자세는 피해야 합니다. 또한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개인의 인식과 노력도 꼭 필요합니다.

 

코로나 19의 또 다른 건강 위협, 목 디스크

 

 어쩌면 당연하면서도 잘 지켜지지 않은 내용 아닌가요? 우리 삶에서 정말 가까이 두는 스마트폰, 이를 사용할 때 나도 모르게 나쁜 자세를 유지하고 있지 않나요? 이는 코로나 19 때문이 아니더라도, 평소의 우리 습관 때문에 통증을 호소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나의 건강은 내가 챙겨야 합니다. 건강을 미리 챙기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노트북 등 이를 덜 사용하면 좋겠지만, 오늘날에는 그러기가 쉽진 않으니깐요. 때문에 미리미리 바른 자세와 건강한 이용으로 몸 건강을 챙기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