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만히: 바라보다
소소한 생활 팁/청소

자취생, 자취방 싱크대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by 크리에이터 빙수뱅수 2020. 5. 15.

자취생, 자취방 싱크대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자취생, 자취방 싱크대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저는 청소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지금은 또 원룸에 나와 살고 있기 때문에 수시로 청소를 하는 편입니다. 원룸의 특성상, 조금만 더러워도 눈에 금방 보입니다. 주거공간에서 위생은 정말 중요하죠? 특히나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개인위생뿐만 아니라, 주거 공간의 위생을 더욱 신경 쓰게 되더라고요.

 최근에 싱크대 및 주방을 집중적으로 청소를 했었습니다. 주방 및 싱크대 청소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있었지만, 이번 기회에 다른 방법도 찾아봤습니다. 싱크대는 특히, 식사를 만들어 먹는 공간이기 때문에 더욱 위생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었습니다. 한 2주 정도 청소를 못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정말 많이 더러워져 있더라고요.

 그렇다면 우리의 주방 및 싱크대를 청소하는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자취생, 자취방 싱크대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고무장갑 착용입니다. 아무리 청소를 금방 끝내려 한다지만, 꼭! 고무장갑을 착용하시고 안전과 개인위생에 주의해서 청소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싱크대를 청소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베이킹 소다식초, 전용 세제 등이 있습니다. 저와 같은 자취생들은 항상 이러한 청소도구를 구비해두진 않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재료 등이면 모르지만, 보통의 가정집처럼 모든 도구가 갖춰져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가까운 마트, 더 나아가서는 다이소 등에서도 저렴하고 고품질의 도구를 구할 수 있으니, 원룸에 확보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싱크대를 청소할 때, 를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물론 무를 항상 집에 두고 있는 경우는 적겠죠. 하지만 집에 무가 있다면, 이 무를 적당하게 청소할 때 사용할 만큼만 잘라줍니다. 무를 자를 때, 평평한 면이 있도록 자르셔야 합니다. 이 자른 무의 평면에 주방 청소용 세제 등을 묻힌 후, 싱크대에 문질러줍니다. 이렇게 무를 이용해서 청소할 경우, 수세미 등을 사용할 때보다 상처도 나지 않고, 깨끗하게 닦인다고 합니다.

 싱크대의 정말 큰 적이죠. 바로 물때입니다. 이 물 때는 정말 빠르고 쉽게 쌓이는데요. 싱크대의 물때를 제거할 땐, 소금과 레몬이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소금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 굵은소금을 싱크대에 뿌려줍니다. 그리고 반으로 썬 레몬으로 문질러 주기만 하면, 물때가 다 닦여진다고 합니다. 레몬의 경우, 주방뿐만 아니라 가정 내 다양한 공간에서 청소를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품으로서의 기능 그 이상을 하죠!

 그리고 싱크대의 경우 찬장과 아래의 공간에 많이들 보관하시잖아요? 냄비와 프라이팬, 칼과 같은 다양한 도구까지 둡니다. 그런데 싱크대 아래는 정말 습하다는 것 아시죠? 싱크대 아래의 경우, 너무 습한 나머지 세균 등이 번식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특히, 다가올 여름 장마철이 된다면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때문에 제습제나 숯, 혹은 다이소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제거제 등을 구비해서 두면 습기가 사라집니다. 또한, 청소할 때 외에도 자주 열어주며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싱크대 배수구는 날파리와 냄새의 원인이죠? 싱크대 배수구도 정말 관리를 주기적으로 또 잘해줘야 합니다. 여기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는 바로 10원짜리 동전입니다. 요즘은 이 10원짜리 동전을 찾아보기 힘들죠? 하지만 있다면 싱크대 배수구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10원짜리 동전을 여유 있게 5개 정도 준비합니다. 그리고 양파망이나 천 주머니, 스타킹 등 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준비합니다. 여기에 10원짜리를 넣은 다음, 싱크대 배수구에 매달면 끝입니다. 이러면 음식 찌꺼기가 있더라도 부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싱크대 배수구를 자주 비워주고, 청소하는 것이겠죠?

 그리고 아까 물때를 제거할 때, 레몬을 사용했잖아요? 레몬 껍질을 싱크대 배수구에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음식물 쓰레기 냄새가 덜 난다고 합니다. 레몬은 정말 만능 아이템이죠?

 

자취생, 자취방 싱크대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

 

 이렇게 가정 내 싱크대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봤지만, 결국 가성비와 실행 정도로는 다이소에서 많은 것을 해결했네요.

 하지만 일반 가정집이라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더욱 효율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제1호 태풍이 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여름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잡힐 것 같던 코로나도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고요. 이럴 때 더욱 개인뿐만 아니라 주거 환경, 주변 위생을 더욱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