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만히: 바라보다
소소한 생활 팁/청소

부엌 청소, 단번에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

by 빙수뱅수 2020. 4. 20.

부엌 청소, 단번에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

 

부엌 청소, 단번에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

 

 주말에 비가 왔었습니다. 마치 봄비 같더군요. 조금 추운 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이 봄비가 지나가면 더 따뜻한 봄이 오겠죠? 저는 봄을 기다리면서 청소를 했습니다. 이전에는 화장실을 집중적으로 청소를 했었죠?

 이번에는 주방을 조금 청소했습니다. 사실 음식을 만들다가 이래저래 난장판으로 만들어서 청소를 결심했습니다. 그중, 큰 문제를 일으킨 것은 집에 있는 전자레인지였습니다. 자취를 하기 때문에 혼자서 먹기에는 전자레인지에 무엇이든 돌려 먹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상하고 다양한 냄새가 전자레인지를 채웠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주말 동안 주방 청소를 하며, 전자레인지의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부엌 청소, 단번에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 (출처: pixabay)

 

1. 귤껍질을 활용하라.

 귤의 껍질은 이미 많은 곳에서 청소를 할 때 사용되죠? 전자레인지 내부의 냄새를 뺄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귤을 까먹은 뒤에 귤껍질을 따로 버리지 않습니다.

 한 번에 먹는 양 모두 사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숫자 3! 귤을 3개 정도 먹은 후 귤껍질을 귤껍질을 확보합니다. 그리고 귤껍질을 모아 접시 위에 올려줍니다. 냄새를 제거할 땐, 그냥 귤껍질만 넣어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정도 돌려줍니다. 그럼 귤껍질에서 나온 향이 전자레인지의 냄새를 잡아줍니다.

 냄새와 함께 전자레인지를 청소할 땐, 귤껍질을 접시가 아닌 그릇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물을 귤껍질이 잠길 만큼 채워줍니다. 그리고 바로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구체적인 시간은 없지만, 3분 이상 충분히 돌려줍니다. 그럼 물을 머금은 귤껍질이 증발하며 냄새를 잡아줍니다. 그러고 나서 전자레인지 내부를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그럼 냄새와 함께 전자레인지 청소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라.

 커피 찌꺼기는 집에서 쉽게 구하지는 못합니다. 직접 커피를 내려먹지 않는 이상 말이죠. 하지만 이런 커피 찌꺼기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카페에 가면 그냥 주는 곳이 많이 때문입니다. 하지만 커피 한 잔 정도를 사서 마시며, 커피 찌꺼기를 요구하는 것이 더 좋겠죠?

 그렇게 확보한 커피 찌꺼기를 종이 포일 등 전자레인지 내부에서 타지 않은 재질의 깔개 위에 깔아줍니다. 골고루 편 후에 전자레인지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역시 3분 이상 돌려주시면, 전자레인지 내부의 냄새를 잡아줍니다. 그리고 커피 향이 나며 기분이 좋아집니다.

 

3. 차 티백 찌꺼기를 활용하라.

 차 티백은 일반 가정에도 많죠? 녹차와 홍차, 카모마일 등 다양한 티백 차가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차도 상관없습니다. 먹고 난 후의 차 티백은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차 티백의 차 찌꺼기를 모아줍니다. 애초에 가루 형태의 차 또한, 우려낸 후에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차 찌꺼기를 접시에 올려 소량의 물기를 묻힙니다. 그리고 바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줍니다. 2분 정도 혹은 그 이상 돌려주면, 전자레인지 냄새가 잡힙니다.

 

부엌 청소, 단번에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하는 다양한 방법 (출처: pixabay)

 

 저는 세 가지 방법 중, 자취방에 있던 녹차 티백을 이용해서 전자레인지 냄새를 잡았습니다. 하는 과정은 정말 귀찮았지만, 하고 나니 기분은 상쾌하더라고요. 

여러분의 주방 청소 팁은 무엇이 있나요?

댓글